티스토리 뷰

728x90

C++ 문법

Input/output

  • cin
    • 표준 입력 스트림 객체
    • 키보드에 입력된 내용을 읽어드림
  • cout(씨아웃)
    • 표준 출력 스트림 객체
    • 컴퓨터 모니터에 출력을 함
  • cerr(씨에러)
    • 표준 에러 스트림 객체
    • 스크린에 출력을 함

1. using std::X 로 X가 std에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멤버임을 알려주는 방법

#include <iostream>				//# == 전처리 명령어, ;으로 끝내지 않음

using std::endl;				
using std::cout;

int main() {
	cout << "Hello World" << endl;
}

2. using namespace std를 사용해 사용할 멤버가 std라이브러리에 포함된 것으로 간주하는 방법

  • 적은 확률로 협업 과정에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. 
#include <iostream>				//# == 전처리 명령어, ;으로 끝내지 않음

using namespace std;			//표준입력공간에 있는 모든 객체를 글로벌 namespace에 포함

int main() {
	cout << "Hello World" << endl;
}

3. 각각의 멤버 앞에 직접 std::를 붙이는 방법 (범위 지정자 ::를 사용하는 방법)

#include <iostream>				//# == 전처리 명령어, ;으로 끝내지 않음

int main() {
	std::cout << "Hello World" << std::endl;
}

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1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